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남원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by 아이비월드 2021. 7. 12.
반응형

 

베스트 01.  춘향테마파크

춘향전을 주제로 조성한 관광지로 광한루원 건너편에 위치한 남원 대표 관광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임권택 감독의 '춘향뎐' 2005년의 KBS드라마 '쾌걸춘향'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춘향뎐]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오늘을 살아가는 이들의 마음속에 담아내 과거의 사랑과 이제 사랑을 시작하는 이들이 사랑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조성돼 있고 만남의 장, 맹약의 장, 춘향뎐 영화세트장, 축제의 장 등 사랑의 5개 마당으로 춘향테마의 일대기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고증을 거쳐 완성된 동헌, 관아, 내아, 월매집, 부용당, 옥사정을 비롯해 조선 중기 서민들의 삶이 깃든 고건물들이 들어서 있어 조선 중기 서민문화와 춘향의 삶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베스트 02.  남원 허브밸리

지리산허브밸리는 지리산 바래봉 입구인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의 해발 600 m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05년 대한민국 정부는 이 지역을 국내 유일의 ‘지리산 웰빙 허브산업 특구’로 지정하였으며, 남원시는 10여년 동안 지리산허브밸리를 세계 최대 규모의 허브테마관광지로 조성해오고 있습니다. 지리산허브밸리 내에 위치한 허브사이언스파크는 허브를 오감으로 느끼고 감상하면서, 10여년 동안 남원이 쌓아 온 허브산업의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허브체험을 즐길 수 있는 허브테마관광의 명소입니다. 나만의 허브를 정하고, 나만의 허브를 활용하여 나만의 허브제품을 만들 수 있는 허브마니아체험은 허브사이언스파크에서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지리산을 배경으로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지고 허브와 함께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힐링 명소, 이곳이 바로 ‘허브사이언스파크’입니다.

 

 

 

베스트 03.  곡성 기차마을 전통시장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은 원래 10일장이었으나 1830년대부터 3일과 8일 날 서는 오일장으로 바뀌었습니다.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은 인근 3개 면과 전북 남원군 금지면, 주생면, 대강면 사람들까지 오는 큰 장입니다. 산골지방이라 버섯이 유명하고, 고추와 팥, 콩도 품질이 좋아 중간상들이 이곳에서 장을 봐다가 광주와 남원에 팔았습니다. 곡성장에는 아직도 대장간이 있고 손두부, 튀밥, 장작불 백반, 흑돼지구이, 장터국밥과 참게 매운탕, 다슬기, 은어회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베스트 04.  남원 아담원

아담원은 본래 나무를 키우던 조경농원으로 지난 10년간 조경 전문기업인 고려조경의 노하우를 통해 나무 한 주, 풀 한포기를 엄선하여 심고 관리하여 2018 8월 아름다운 정원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지리산 자락의 비경과 함께 방문자들에게는 훌륭한 힐링의 장을 제공하고 남원에서는 손꼽히는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는 수목원이며, 내부에 위치한 카페는 브런치 메뉴와 음료, 베이커리 등 판매하고 있습니다. 10개 내외의 아담원 탐방로는 태고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으며 특히 연꽃이 피어나는 죽연지는 아담원에서 가장 사랑받는 탐방로이자 포토존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곳입니다.

 

 

 

베스트 05.  남원 항공우주천문대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2006년 과학기술부 지방천문과학관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46억원에 부지면적 6,532, 지상3층 규모로, 우주항공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실과 항공기 비행 체험을 위한 공간인 항공체험관, 10m 크기의 돔 스크린에 밤하늘과 전천영상을 볼 수 있는 천체 투영실이 있습니다. 남원의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는 600mm 규모의 주망원경과 350mm - 125mm까지의 다양한 구경과 다양한 방식의 망원경을 구비한 보조관측실이 있습니다. 특히, 주관측실의 600mm 규모의 주망원경은 약 15.7등급까지 수십 만개의 별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성운, 성단, 은하 등의 천체까지 관측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실외에는 1970년대 우리나라 공군의 주력기이었던 팬텀기를 비롯한 다양한 전투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베스트 06.  남원 광한루원

이곳은 원래 1419년 황희 정승이 남원으로 유배되어 왔을 때 ‘광통루’란 작은 누각을 지어 산수를 즐기던 장소였다고 합니다. 달나라 궁전을 뜻하는 ‘광한’으로 이름이 바뀐 것은 세종 26(1444)때의 일이며 당시 하동 부원군 정인지가 이곳의 아름다운 경치에 반해 달나라 미인 항아가 사는 월궁 속 ‘광한청허부’를 본따서 ‘광한루’라 바꿔 부르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광한루 앞 호수 속에는 세 개의 작은 섬이 있어 ‘영주(한라산), ‘봉래(금강산), ‘방장(지리산)’을 뜻하는 세 개의 삼신산을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3개의 섬이 동서방향으로 거의 같은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호수 북쪽 광한루 앞에는 돌자라가 동남방향으로 향해 놓여 있으며 이는 신선사상에 입각한 지킴이의 기능을 갖고 있어 전체적으로 광한루원 (명승 제33)은 넓은 은하세계 즉 천체우주를 상징합니다. 호수에 비치는 영주각과 봉래정, 방자정의 모습, 그리고 초록이 무성한 나무들의 물그림자에 취하다 보면 이곳이 마치 딴 세상 같은 느낌이 들며, 몽룡과 춘향이 이 풍경 속에서 서로를 바라보았으니 어찌 상대가 어여뻐 보이지 않았겠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베스트 07.  남원 서어나무숲

남원 운봉읍 행정마을의 서어나무 숲은1회 아름다운 숲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200여 년 전 조성한 인공 숲입니다. 서어나무는 나무의 줄기가 튼튼하여 근육질과 같다는 의미로 근육질 나무라고도 부릅니다. 행정리 서어나무 숲은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약 100여 그루의 나무가 옹기종기 모여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숲은 늘 15 안팎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 여름철에도 냉방기를 틀어놓은 것처럼 시원합니다. 또한, 지리산운봉자락에 자리 잡고 있어 그 풍광 또한 빼어난 곳으로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더위를 쫓기에 알맞은 곳입니다. 서어나무 숲이 자리 잡은 이곳 행정마을은 지리산 둘레길 1코스에 속하는 마을이자 바래봉 둘레길의 출발지로 최근 많은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08.  남원 자연휴양림

남원 천황산 줄기 갈치 뒷산에 소재한 남원 자연휴양림은 20-30년 된 한국 소나무가 10만 평에 식재되어 있어 "산소 여행"의 적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4km 정도의 산길을 따라 펼쳐진 산림욕장에서 들이키는 산소는 실험실의 산소가 아닌 정신까지 맑아지게 하는 산소의 놀라운 청정력을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남원 시내로부터 동북방으로 8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남원자연휴양림은 26평형의 콘도식룸이 24실이 숲속에 배치되어 있으며, 단체 연수 세미나가 가능한 연회장, 운동공원, 캠프파이어등이 시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족 캠프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과 청솔모, 족제비, 다람쥐 등 동물서식지와 채소, 식물농장 등 자연학습 소풍지로도 널리 알려진 휴게 문화공간입니다.

 

 

 

베스트 09.  남원 구룡계곡

구룡계곡은 주천면 호경리에서 주천면 덕치리까지 펼쳐지는 심산유곡입니다. 수려한 산세 깎아지른 기암절벽이 있으며 계곡의 끝에는 구룡폭포가 있어 매년 트래킹을 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계곡으로 남원 8경 중 1경으로 꼽을 정도로 풍경이 뛰어난 곳입니다. 구룡계곡에는 9개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데 이걸 용호구곡이라고 하고 용호구곡에는 송력동용소학서암서암유선대지주대비폭동경천백구룡폭포가 있습니다.

 

 

 

베스트 10.  남원 뱀사골계곡

지리산 북쪽 기슭에 위치한 뱀사골계곡은 토끼봉과 삼도봉 사이의 화개재에서 남원시 산내면 반선리 집단시설지구까지 12km, 장장 39여리의 물줄기의 웅장한 계곡입니다. 반야봉과 토끼봉에서 남원시 산내면으로 뻗어내린 골짜기의 가을단풍은 아름답기가 피아골의 단풍과 우열을 가르기 힘들 정도입니다. 옛날 송림사라는 절의 전설 때문에 뱀사골이라고 불리워졌다 하며 계곡은 언제 찾아도 수량이 풍부하고, 수림이 울창하여 대표적인 여름피서지로도 유명합니다. 가을철에 이곳을 찾으면, 불붙는 단풍과 암반 위로 흐르는 계류, 그 아래로 형성된 담소들이 한데 어우러져 일대 장관을 이루어 발길을 붙잡는다고 합니다. 선인대, 석실, 요룡대, 탁용소, 병소, 병풍소, 제승대, 간장소 등과 같은 명승지가 도처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