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용인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by 아이비월드 2021. 7. 13.
반응형

 

베스트 01.  캐리비안베이

, 은 같은 천연 자원이 풍부하여 해적들이 자주 등장한 곳으로 중세의 이국적이고 고풍스러움을 바탕으로 탄생한 것이 바로 캐리비안 베이입니다. 유럽 및 아메리카 문화가 혼합된 이색적이고 독특한 곳인 캐리비안 베이는 아쿠아틱 센터, 씨 웨이브, 베이 슬라이드, 포트리스, 와일드 리버로 구분되어 5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스트 02.  에버랜드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소중한 가치”를 담아 모두와 함께 나눌 행복이 머무는 곳, 그 곳이 바로 에버랜드입니다. 에버랜드는 글로벌 페어,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주토피아로 구분되어 5개의 행복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스트 03.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오랜 시간을 거쳐 전승되어 온 우리 문화 속 생활풍속을 한데 모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민족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건립 초기부터 교육적 가치와 관광적 가치를 염두에 둔 최고의 전통문화 테마의 종합관광지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4년 창립 이래 지금까지 생생한 문화체험과 아름다운 자연속의 전통문화 관광지로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베스트 04.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국내 최초·최대 규모로 조성된 어린이 전용 체험학습형 박물관으로, 시대적 환경에 발맞추어어린이와 함께 성장하는 박물관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인성과 창의성 개발을 고려한 9개의 상설체험공간과 시의성을 고려한 독자적인 기획전시공간을 조성하고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유를 확장하는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05.  백남준아트센터

2001년 작가 백남준과 경기도는 아트센터 건립을 논의하기 시작하였으며, 백남준은 생전에 그의 이름을 딴 이 아트센터를백남준이 오래 사는 집이라고 명명하였습니다. 2008 10월에 개관한 백남준아트센터는 작가가 바랐던백남준이 오래 사는 집을 구현하기 위해 백남준의 사상과 예술 활동에 대한 창조적이면서도 비판적인 연구를 발전시키는 한편, 이를 실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06.  다이노스타

2016 8월 오픈한다이노스타는 1,500 ㎡의 면적에 수도권 전지역에서 1시간이면 도착하는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공룡천문우주라는 이색적인 테마를 컨셉으로하여 월 평균 1만여명이 방문하는 수도권 대표 프리미엄 테마파크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계곡과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용인시 고기동 자연경관과 더불어 실제로 살아있는 듯한 모습으로 입장객들을 환영해주는 60M 높이의 대형 브라키오사우르스 와 스피노사우르스는 방문하는 아동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베스트 07.  호암미술관

삼성그룹의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 선생이 30여 년에 걸쳐 수집한 한국 미술품 1,200 여 점을 바탕으로 1982 4월에 개관했다. 수려한 자연 경관 속에 자리하고 있는 호암미술관은 전통한옥 형태의 본관 건물과 2만여 평에 이르는 한국식 전통 정원 희원(熙園), 프랑스 조각의 거장 부르델의 대형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부르델 정원, 호수가의 수변 광장과 석인의 길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관람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전시를 관람하실 수 있도록 2층 라운지에는 휴식 공간이, 희원에는 찻집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차장에 위치한 기념품점에서는 미술관에서 자체 개발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한국의 멋과 전통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미술관으로 자리매김한 공간이다.

 

 

 

베스트 08.  보정동 카페거리

경기 용인시 기흥구 아파트촌 한복판에 있는 ‘보정동 카페거리’. 16여년 전 유럽풍 테마카페·레스토랑·공방 등 개성있는 점포가 하나 둘씩 들어서면서 지금은 경기 남부지역의 명소가 된 곳이다. 구수한 커피 볶는 향이 흘러나오는 카페와 갓 구워낸 빵 냄새 가득한 케이크 가게 그리고 크림색 커튼이 드리워진 우아한 브런치 레스토랑까지 카페거리는 좋은 냄새와 유쾌한 소리, 보기 좋은 것들로 가득하다. 보행자 전용도로에는 잘 자란 가로수들이 있어 운치를 더해준다. 꼬마 전구를 몸에 감은 한겨울의 가로수들은 낭만 가득한 분위기를 만든다.

 

 

 

베스트 09.  용인 대장금파크

용인대장금파크는 국내 최대의 사극오픈세트장으로 MBC사극 촬영의 메카입니다. 전문가의 고증을 거친 신라, 고려말, 조선시대의 건축물 240동을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마 <신돈>, <주몽>, <이산>, <선덕여왕>등의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2018년부터는 외부방송사에도 문호를 개방하여 <미스터 션샤인>, <백일의 낭군님>, <왕이 된 남자>등의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영화 <명당>, <창궐>, <역린>, <관상>등이 촬영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광고 촬영의 명소로도 애용되고 있습니다.

 

 

 

베스트 10.  한택식물원

한택식물원은 동원(East Garden)과 서원(West Garde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인애게 개방되어 있는 동원은 7만 평, 36개의 테마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원은서식지외 보전지역 및 연구 재배지역으로 일반인은 관람하실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