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안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달전망대 #대부도 #안산식물원 #풍도 #갈대습지공원 #탄도바닷길

by 아이비월드 2021. 12. 31.
반응형

 

 

베스트 01.  시화 달전망대

 

밀물과 썰물을 이용한 조력발전소 ‘티라이트’의 원리와 달과 물 그리고 에너지의 이해를 홍보하기 위한 시설입니다.

 

조력문화관은 전시관과 달전망대로 구성되는데 주변풍경은 물론 먼 바다까지 조망할 수 있는 75m 높이의 달 전망대가 인기를 모으며 대부도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베스트 02.  대부도

 

특히 시화방조제로 연결이 되어 육지가 된 섬이지만 아직도 섬이 가진 낭만과 서정이 곳곳에 남아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도 대부도 가는 길목은 섬과 섬을 잇는 색다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도는 갯벌에서 맛조개, 동죽 등을 직접 잡을 수 있고, 그 외에도 고동, 소라 등을 손쉽게 잡을 수 있으며, 망둥이, 넙치, 우럭, 놀래미 등을 바다낚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도 지역은 다양한 특산물로도 유명한데 육도는 바지락과 굴이, 풍도는 소라젓과 천연 둥글레차가, 대부도는 특히 ‘바지락칼국수’가 시원함을 자랑합니다.

 

 

 

베스트 03.  유리섬박물관

 

Glass Art를 소개하고 유리예술문화 공유를 목적으로 유리공예품의 전시와 체험의 테마 여행지입니다. 자연을 유리로 재현한 테마전시관과 현대 유리 작가들의 기획전시전이 열리며, 유리공예 시연장에서는 하루 3차례 유리조형 작가들의 유리공예품 제작 시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04.  안산 별빛마을포토랜드

 

365일 사계절 내내 빛이 반짝이는 안산 별빛마을은 낮에는 애니멀 빌리지에서 부엉이, 기린, 판다, 반달곰, 악어, 얼룩말 등 200여 마리의 동물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고, 할로윈, 러브웨딩, 키즈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연인, 가족, 친구들과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밤에는 LED 조명으로 화려하게 꾸며진 빛의 숲, 레인 로드, 큐피트 로드, 프로포즈 로드 등에서 로맨틱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베스트 05.  안산식물원

 

안산식물원은 성호공원 내에 있으며 도심지와 가까워 접근성도 좋습니다. 식물원은 3개의 전시관을 갖추고 있는데 야자나무 등을 볼 수 있는 제1전시관 '열대식물원'과 붓꽃 등을 볼 수 있는 제2전시관 '중부식물원', 습지식물 등을 보유한 제3전시관 '남부식물원'이 있습니다.

 

야외식물원에는 장미원, 유실수원, 야생식물원, 식물천이원, 연못 등이 있고 주변에는 노적봉공원, 단원조각광장 등이 있어 연계하여 보기에도 좋습니다.

 

 

 

베스트 06.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은 갈대와 같이 수질정화기능이 있는 수생식물을 이용하여 하수를 처리하기 위한 시설 및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공원 내에 설치된 탐방로에서는 물이 정화되는 과정과 습지에서 서식하는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환경생태관에는 습지와 관련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2층에는 전망대가 있어 습지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07.  유니스의 정원

 

햇살 좋은 날, 보슬보슬 비 내리는 오후, 누군가에게 꽃 한 송이를 선물하고 싶어질 때, 그녀의 손을 잡고 ‘유니스의 정원’으로 가면 돼십니다.

 

영국의 시골 정원을 연상시키는 소박한 정원과 숲, 독특한 실내 정원이 어우러진 공간입니다. 맛있는 바비큐와 차 한잔이 완벽한 하루를 만들어줍니다.

 

 

 

베스트 08.  풍도

 

예부터 단풍나무가 아름다워 풍도(楓島)라는 이름으로 불렸는데, 청일 전쟁 때 이 섬 앞바다에서 승리한 일본에 의해 풍도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부도에서 24km 떨어진 작은 섬으로 행정구역상 경기도 안산시 대부동에 속하며 서해의 다른 섬들에 비해 수심이 깊어 우럭, 노래미 등의 생선이 많이 잡히고 산나물, 약초도 많이 납니다.

 

봄에는 섬 전체가 야생화로 뒤덮여 사진작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인천여객터미널이나 대부도에서 하루 한 번 운항하는 배를 타고 풍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베스트 09.  노적봉공원

 

노적봉 정상에서는 안산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산기슭을 순환하는 2.5km의 산책로는 계절 별 특색이 뚜렷하여 관광객과 시민들이 자주 찾는곳입니다.

 

노적봉폭포는 노적봉공원에 조성된 가로 133m, 높이 23m의 자연석폭포입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줄기는 안산시의 상징물 중 하나이며, 인공폭포 앞에 마련된 공간은 어린이들의 물놀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베스트 10.  탄도 바닷길

 

탄도는 대부도 본 섬과 선감도, 불도에 이어 네 번째로 큰 섬이며, 누에섬은 탄도에서 1.2km 떨어진 작은 무인도입니다. 썰물 때는 하루 두 번 4시간씩 탄도와 누에섬 사이에 갯벌이 드러나기 때문에 자동차나 도보로 갯벌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바다가 갈라지는 신비한 현상을 볼 수 있어 '탄도바닷길'이라 불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