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예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by 아이비월드 2021. 7. 29.
반응형

 

베스트 01.  예당저수지

조선 후기의 실학자 이중환은 택리지에서 내포 땅이 충청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이라고 썼습니다. 내포 땅이 바로 지금의 예산입니다. 예당관광지는 현재 국민관광지 지정 면적 5 6천 평 중 1 3천 평이 조성되었습니다. 주요 시설은 식당, 여관, 각종 편의시설 등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며 현재까지 등산로와 주차장 시설 등 6개 시설은 조성 완료, 테마를 간직한 관광지로 변모해가고 있습니다. 특히 예당 저수지 주변의 산책로와 팔각정은 부산 태종대 같은 운치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가족단위 산책과 친구, 연인과 함께 찾아가기에 좋습니다

 

 

 

베스트 02.  예산황새공원

2015 6, 예산황새공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공원이 자리한 광시면 대리 일대는 개발이 거의 없고,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지어 오염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개구리, 메뚜기, 도롱뇽, 뱀 등 먹잇감이 풍부한 곳입니다. 공원에는 황새 문화관, 황새 오픈장, 야외 습지, 사회화 훈련장, 야생화 훈련장, 번식장 등이 있습니다.

 

 

 

베스트 03.  리솜스파캐슬

스파캐슬은 안면도 오션캐슬의 패밀리 브랜드로서, ‘스파’를 테마로 한 국내 최초의 멤버십 스파리조트입니다. 충절의 고장 충남 예산에 위치하여 서울 및 수도권에서 약 1시간 30분 소요되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멋진 풍광의 산과 서해바다, 풍부한 문화관광지가 30분 거리 내에 있어 탁월한 입지조건을 자랑합니다.

 

 

 

베스트 04.  수덕사

산과 바다가 조화를 이루고 낮은 구릉과 평탄한 들녘이 서로 이어지며 계곡이 골마다 흘러내리는 이곳은 옛부터 소금강이라 일컬어 졌으며 이곳에 불조의 선맥이 면면히 계승되고 많은 고승석덕을 배출한 한국불교의 선지종찰 수덕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베스트 05.  덕산온천

덕산온천은 1917년 처음으로 탕을 이용한 온천으로 개장되었으며,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45℃이상의 천연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는 근육통, 관절염, 신경통, 혈액순황 촉진, 피하지방제거와 세포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전국 최고의 온천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온천지구내에는 온천장 9개소와 관광호텔, 일반호텔 등 50여 개의 숙박업소 및 각종 음식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베스트 06.  윤봉길의사생가

윤봉길 의사는 예산 출신으로 중국 상해로 건너가기 전 고향에서 서당인 '부흥원'을 차리고 농민들에게 글을 가르쳤습니다. 조선이 일본에 박해받는 이유가 무지 때문이라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윤봉길 의사 생가터 주변은 사적지로 조성됐으며 기념관과 동상, 사당이 들어서 윤 의사의 기개를 느끼게 합니다.

 

 

 

베스트 07.  봉수산자연휴양림

봉수산자락 아래 위치한 휴양림으로 휴양림 앞쪽으로 전국에서 가장 큰 인공호수인 예당저수지가 한 눈에 들어오고 뒤편에는 임존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계곡물을 받아 수영장처럼 이용하는 수영장이 있으므로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것도 좋다. (10:00-17:00) 휴양림내 등산코스는 1시간부터 3시간까지 다양하고, 등산로는 비교적 완만하여 가족 및 동호회 단위의 등산객이 방문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베스트 08.  예산 아그로랜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30만평으로 드넓은 초원에 계절마다 색깔을 바꾸는데 특히 봄에는 벚꽃과 겹벚꽃 그리고 초록이 싱그러운 청보리밭과 호밀밭이 가히 장관입니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원래 태신목장이었는데 아그로랜드로 명칭이 바뀌었다고합니다. 입장료 성인 11000원 유아 8000원이며 입장료에는 트랙터 열차 탑승료 포함되어있습니다. 트랙터를 타고 크게 아그로랜드를 돌아보고 천천히 테마별로 돌아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덜컹거리며 드넓은 초지를 둘러보는 재미가 그럴듯합니다.

 

 

 

베스트 09.  예당호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호(둘레40km, 너비2km)를 상징하는 402m의 국내 최장 출렁다리입니다. 은은하게 흔들리는 출렁다리는 수면 위를 걷는 듯한 색다른 감동을 주며 주탑의 바닥 아래로 수면이 훤히 보여 아찔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출렁다리는 야간에도 형형색색 조명으로 찬란하게 빛납니다.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무지개 빛깔 LED조명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베스트 10.  한국고건축박물관

우리나라 목재건축물을 1/10 또는 1/5으로 정밀하게 축소해 놓은 모형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못 하나 사용하지 않고 정밀하게 깎아 맞춘 우리나라 건축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1전시관, 2전시관, 3D영상관, 야외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관람하면서 건축물과 관련된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가르쳐주기에 좋은 박물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