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사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by 아이비월드 2021. 7. 20.
반응형

 

베스트 01.  남일대해수욕장

거대한 코끼리가 물을 먹고 있는 듯한 절묘한 코끼리바위는 사천시의 관광 명물이며, 이곳의 남일대 해수욕장은 맑고 깨끗한 바닷물, 부드러운 모래, 울창한 숲으로 어우러진 진널전망대와 낚시터가 주변에 있어 관광객이 상시 붐비고 있는 곳입니다.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에는 여름해변축제인 해변가요제와 바다영화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인근 주변 명소로는 동양최대의 다리인 창선.삼천포대교와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둘러볼 수 있는 유람선관광이 있습니다.

 

 

 

베스트 02.  비토섬

비토섬에는 월등도, 토끼섬, 거북섬, 목섬이 있고 이는 토끼와 거북이 용왕이 등장하는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있는 곳이며 육지와 바다사이에 두 번씩 나타났다가 사라졌다 하는 판이한 두 세계의 중간에 있는 갯벌은 육상과 해상의 생태계 완충작용과 연안 생태계유지물로서 훌륭하게 보존되어 자연생태 체험관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비토 동편 해안가는 스트로마토라이트를 비롯한 화석과 건열, 우점문 등 각종 지질 현상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03.  항공우주박물관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에 위치한 항공우주박물관은 항공우주관, 자유수호관, 야외전시장이 있습니다. 항공우주관은 세계항공발달사 및 각종 항공기 모형, 우주코너의 우주전시물등으로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항공우주산업의 꿈과 미래의 희망을 심어주고자 전시·연출되어 있습니다. 자유수호관은 6.25 한국전쟁의 참상 및 국권수호와 민독자적으로 위해 충성을 다해온 국군의 활약상과 UN참전국의 현황 등을 그래픽 사진, 액자, 군장류, 유품, 총기류, 기념품 등 총 2,600여점이 전시되어 국민들에게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호국의지를 다지도록 전시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04.  실안해안도로

실안해안도로를 따라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들과 카페가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9대 노을 명소 중 하나이며 사천 8경에도 속하며 낙조가 아름다운 실안낙조도 실안해안도로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베스트 05.  와인갤러리

진양호 수위 상승에 따라 버려졌던 경전선 기차터널을 다래와인을 저장하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폐철도 터널이 지역 특산물인 참다래로 만든 ‘다래와인’이 빚어낸 예술과 추억, 와인이 곁들여 있는 장소로 변신한 것입니다. 터널 벽면에는 4인의 아티스트 작품들이 품격을 높여주고, 와인 향이 그득한 저장고에는 와인 2만여 병이 1년간 숙성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와인갤러리’는 수십 년간 방치돼 볼썽사납운 곳을 쓸모 있게 꾸며 각광받는 문화콘텐츠 공간으로 재창출하면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는 문화창조의 현장입니다.

 

 

 

베스트 06.  용궁수산시장

현대화된 전통시장으로 삼천포항 인근에 있으며 다양한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어느 점포나 가격이 동일하게 지정되어 있는 가격표가 있어 참고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근 초장집에서 식사를 하거나 초장집을 가지 않고 식사할 수도 있습니다.

 

 

 

베스트 07.  가나안목장

전국 3대 목장 중 하나로 부산우유의 원유를 생산하는 목장으로        젖소 사료주기, 치즈 및 피자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여행지로 인기인 곳입니다.  각종 체험은 전화로 방문 1주일 전에 문의해야 합니다.

 

 

 

베스트 08.  사천선진리성

남쪽과 서쪽, 북쪽 3면은 바다에 임하고 있고 동쪽의 한 면만 육지와 이어져 있는 곳으로 임진왜란 당시 왜군이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쌓은 일본식 성곽입니다. 사천읍에서 남쪽으로 7km 되는 거리로 신진리 북쪽의 얕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흙으로 쌓은 성벽이 1㎞가량 남아 있어 성곽의 흔적만 확인할 수 있으며 봄이 되면 성의 주변에 벚꽃이 만발하여 벚꽃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입구 돌계단을 올라와 마주하는 성벽을 따라 걷다보면 야외공연장이 보이고 성문을 통하면 천수각터와 호국영령을 추모하기 위한 전적기념비(충령비)와 이 곳에서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이충무공 사천해전 승첩기념비를 볼 수 있습니다.

 

 

 

베스트 09.  삼천포항

사천시에 위치하며 항만법상 1종항에 속하는 삼천포항은 1966년 무역항으로 지정된 이후 남해안과 서해안을 연결하는 관문으로 화력발전소 연료 수송지원항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연안어업 중심지로 다양한 어종이 잡히고 이곳에서 생산된 각종 수산물이 전국으로 공급되고 있다. 2천척이 넘는 어선외에도 전어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베스트 10.  사천바다케이블카

바다와 산을 동시에 운행하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로 바다 또는 산으로만 운행하던 기존 케이블카들의 아쉬움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탑승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총 연장 2.43km는 국내 최장거리(19 6월 기준)으로 약 25분간 케이블카에 탑승하며, 각산정류장에 하차하여 전망대에 올라 사천바다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는 중에는 낚시를 즐기기 위해 바다에 떠 있는 배들이 한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기분을 들게 만들기도 하며, 때때로 토종 돌고래인 '상괭이'를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왕복 기준 대방정류장에서 초양정류장과 각산정류장을 거쳐 다시 대방정류장으로 오는 코스로 총 42대의 캐빈(일반캐빈 28, 크리스탈캐빈 14)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